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봉뿌웅
새우의 영양과부작용좀 알려주시오 ~
새우의 영양과부작용좀 알려주시오 ~ 종류도 다양한데 그 영양성분도 다른가요 !? 껍질과 살은 영양이
다른가요 ? 조리법에 영양이ㅡ바뀌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새우는 단백질과 오메가3 비타민등이 풍부해요
껍질에도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살보다는 적어요
껍질에는 특히 키토산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그런데... 우리가 흡수를 못해서 가공을 거쳐야 한답니다.
• 새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B12, 아연,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유익합니다. 그러나 새우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고지혈증이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새우의 종류에 따라 영양 성분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껍질에는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조리법에 따라 영양소가 변화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튀기면 지방과 칼로리가 증가하고, 찌거나 삶으면 상대적으로 건강한 조리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