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꾸준한하마282
꾸준한하마28224.01.15
위에 좋은 양배추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 있나요?
양배추를 그냥 먹는 것과 즙을 내서 먹는것중 어떤게 영양소가 더 많이 들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타민 U 성분 많이 들어 있어서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위궤양 치료의 도움을 주는 등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U는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염과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논란이 있지만, 양배추를 그냥 먹는 경우 섬유질과 비타민 C가 보존되며, 양배추 즙을 먹을 때는 섬유질이 일부 손실되고 비타민 C가 일부 파괴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섭취하여 맛을 낼 수 있으며, 섬유질 부담이 있다면 양배추 즙도 좋은 대안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를 그냥 먹거나 즙으로 마시는 것 차이는 양배추를 직접 먹는 것은 섬유질을 포함한 전체적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반면, 즙으로 마실 때는 항산화물질들은 효과적으로 추출될수 있으나 섬유질은 대부분 손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