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세심한황조롱이89
세심한황조롱이8924.01.20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나 영영분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최근 어머니께서 골다공증 진단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걱정이 되는데요.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나 영양소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골다공증에는 칼슘 섭취가 아주 중요합니다. 건자두. 멸치. 시금치. 견과류. 홍화씨. 연근. 녹각. 검정콩. 고로쇠 수액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골다공증은 뼈의 양과 구조가 약화되어 골절이 쉽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칼슘과 비타민 D의 부족, 폐경, 운동 부족이 주요 원인입니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식단 및 영양소로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우유, 치즈, 요구르트, 멸치, 연어, 굴),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연어, 참치, 고등어, 달걀 노른자, 버섯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육류, 생선, 콩류, 두부)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 칼륨, 셀레늄도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골다공증 환자는 칼슘과 비타민 D 섭취를 유의하고,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며, 염분과 카페인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뼈의 강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멸치 그리고
우유나 우유로 만든 유제품들 브로콜리 미역 다시마 두부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서는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 섭추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