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리의 샘
매생이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은?
매생이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다양한 건강 효과를 제공하는데요. 그런데 매생이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도 있지만,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도 있다고 하는데, 뭔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매생이는 소화가 잘 되고 미네랄이 풍부해 두부, 해산물(굴, 조개 등), 쇠고기 같은 단백질과 잘어울립리며 비타민 C가 풍부한 귤, 레몬 등 과일과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
매생이는 산도가 높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영양소 흡수에 방해가 될 있습니으며 예를 들어, 식초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과일주스와 같이 산도가 높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