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남
술먹방으로 유튜브를 하는 사람은 건강을 따로 챙길까요?
술을 저도 좋아하지만 담날 힘드니까 자제하려고 노력하는 대신에 대리만족으로 술먹방을 보는데 유튜버는 맥주잔에 소주를 가득따라서 맛있게 마시는데 건강은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장기간 연출과 녹화를 위해서는 컨디션을 위해서
어느정도 금주를 하고 진행합니다.
술먹방 유투버들이 화면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술을 무제한으로 정말 잘 드시고 즐기지만 실제로 어느정도 건강은 고려하십니다.
방송용으로 잔을 크게 따라도 실제로는 전부 마시기도 하지만 컷 편집도 하면서 물과 무알코올 음료로 섞어서 대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술을 데꼬리로 드시면 간 손상, 위장 문제, 만성 피로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생깁니다. 게다가 술은 반복적으로 대량섭취하면 수면 질 저하, 체중 증가, 면역력 약화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실제로 꾸준히 술먹방을 하시는 일부 유튜버들이 건강 악화로 활동을 중단한 사례도 있습니다..
그래서 콘텐츠는 어디까지나 연출이 섞여 있기도 하니 진짜로 모두 다 마시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있긴 하지만 정말 드문 케이스 입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술먹방 유튜버도 장시간 촬영과 반복 음주로 건강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실제로는 마시는 양을 조절하거나 물로 희석, 일부는 음료를 대신 사용하는 등 건강 관리를 병행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과도한 음주 촬영은 간·심혈관 건강에 위험이 될 수 있으므로 시청자 입장에서는 대리만족으로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