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게 매일 일하고 살고... .

어쩌다 보면 진짜 일도 내 하고 싶을때하고 그렇다고 수입도 많구 좀 빡세게 안살고 이렇게 살고싶단 생각이 좀 드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렇게 살고 싶은 건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에서 일을 한다던지 AI관련해서 업종을 선택해서 그걸 활용할 업종에 컨설턴트를

    해서 이동하면서 일할 수도 있게끔 하는 거죠.

    지금 당장은 힘들지 몰라도 훗날 경력이 쌓이고 나름 맡은 기업에 후원을 받으면 되지 않을까.....라는 환상을

    품고 있습니다.

    실상 그런 사람들이 은근 많다곤 하는데 제가 눈으로 직접 보진 못해서요. 하지만 AI관련된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은근 꿀 근무를 한다는 말은 종종 들어서요.

    젊고 AI관련된 공부를 좀 할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 그져 . 그 마음 잘 알죠

    쳇바퀴처럼 아침에 일어나고 일하고 퇴근하고 그 생활을 10년 넘게 하다 보니 내가 왜 이러고 사나? 내 인생은 행복한가를 되돌아보게 되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직장을 그만두고 지금은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고 있어요. 아주 넉넉하진 않지만 부족하지도 않아서 알뜰설득하게 살면서 제 시간을 쓰고 있는데 너무 행복하답니다. 조금 빠른 은퇴지만. 시간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