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변비에 좋은 음식이나 관리법이 있을까요?
변비에 좋은 음식이나 민간요법 혹은 관리 방법이 있을까요 좋다는 약을 먹어봐도 먹었을때 뿐이고 화장실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관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 브로콜리, 배추, 시금치, 사과, 배, 키위. 귀리, 현미, 보리. 아몬드, 호두 등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2. 수분 섭취 늘리기: 매일 충분한 물을 마셔 장을 촉촉하게 유지하며 특히 식사 전후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산균 섭취: 요구르트나 김치, 청국장 같은 발효 식품을 통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세요.
4. 올리브 오일: 아침에 공복에 한 스푼의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장 운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규칙적인 운동: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이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6. 화장실 습관 개선: 변을 참지 말고, 일정한 시간에 배변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위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하면 변비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