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다시 반등할 수 있는 것인가요? 너무 빠지고 있어서요.

코스피 이렇게 많이 내리는 것은

정말 처음 보는 것 같은데

혹시 이렇게 많이 내려간 코스피

다시 반등해서 원위치로 돌아갈 수는

있는 것일지 걱정이 너무 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은 국내, 외 눈에 띄는 악재가 있어서

    코스피가 많이 내려간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시 상황이 안정이 되고 실적발표들이

    이어질 때에 좋은 결과가 나오면

    시장의 상황이 반등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금일 경제적 노이즈나 또 기업악재라든지 AI투자규모가 준다든지 하는 실적이나 펀더멘탈을 주는 노이즈는 없었습니다

    즉 국민연금의 6월말 리밸런싱을 앞두고 대규모 매물 출회에 대한 수급적노이즈나 보유자산의 평가이익 과세에 대한 논의가 나오면서 투심을 악화시켜 수급적인 이슈로 하락한게 핵심입니다

    이는 기술적인 그리고 수급적인 노이즈이므로 내일 신용물량이 시초에 나오고 난뒤에는 주도주를 중심으로 급반등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보기에 내일에는 매수전략이 유효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