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가끔씩 먹는 몸보양 음식들이 실질적으로 우리 몸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흔히 복날이면 몸보신 음식들을 많이 찾는데 이러한 단기적으로 가끔 먹는 음식들이 우리 몸에 어느정도 영햐을 미칠까요?
이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의 식단과 체력관리가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현재의 보양식은 과거에 비해 그 맛이나 영양 면에서 더 나아졌으면 나아졌지, 떨어지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양식을 먹어도 그리 효과를 보지 못하는 이유는 보양식 자체의 문제가 아니다. 바로 우리 몸이 변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전체적으로 섭취하는 칼로리가 부족했고 식단도 채식 위주였다. 이런 식생활에 익숙했던 우리 몸에 고칼로리의 동물성 단백질 및 지방을 공급하면 우리의 몸은 일시적으로 반짝하는 힘을 얻게 된다. 하지만 이미 영양과잉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의 몸은 보양식을 먹더라도 잉여 에너지가 돼 지방 및 뱃살 축적만 가속화시키는 것이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기적으로 복양식은 에너지를 낼수 있게 해줘요
사실상 지방과 단백질을 먹는 개념이거죠
극적인 효과 보다는 플라시보 효과가 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