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여러분 인생의 최고의 영화를 알려주세요!!

아 저는 음….. 이 세상에 좋은 영화가 너무 많아서 ㅜ

빅 이라는 영화도 좋아하고 이상하게 인타임 이 영화기 자꾸 기억에 남아서 제 최애인것 같아요 어렸을때 인 타임을 첨 봤었는데 이상하게 너무 인상깊고 머리에 각인된 영화랄까? 너무 어릴때 봐서 그런가봐요 최근에 생각나서 다시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여러분도 최애 영화 있으신가요? 혹시 있다면 추천해주세영!!!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인생 최고 영화 중 하나로 인셉션을 추천합니다.

    이 영화가 처음 나왔을 당시 제가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었는데 정말 상상력에 놀랐던 영화였습니다.

    많이 자극이 됐었고, 영화 내용 자체도 정말 재밌었던 영화입니다.

  • 빅이라는 영화를 알고 계시네요?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지금은 스토리를 많이 까먹었지만

    소원들어주는 기계에서 소원을 빌고 그 전원선이 연결이 안돼있는데 작동하는 그 장면이 기억에 번뜩 떠오르네요.

    영화가 너무 많아서... 음..

    일단 중학생때 봤던 타이타닉이 첫 타자네요. 당시에 학교 전체에서 관람을 갔는데 타이타닉에 자동차 내부에 김이

    서려있는데 여자 손이 딱! 찍히는 장면.. 야하다는 뉘앙스가 물씬 풍겼고, 애들은 환호하고 선생님들은 무안해하면서

    애들 진정시켰던 기억이 나네요. 이후에는 장면이 삭제되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다음엔 헌혈을 하면서 영화표를 얻었기 때문에 정말 영화관을 많이 갔어요. 근데...기억 나는게 많이 없긴 하네요.

    로마의 장군이었다가 범죄자로 노예로 버려졌다가 검투사로써 팔리고... 결국 콜로세움에서 복수를 하게 되는...

    글래디에디터... 정말 상남자이자. 가족을 잃고 분노를 차갑게 만들면서 복수를 했던 그 모습을 잊질 못해요.

    더 재킷 2005년작이라는 영화가 있어요. 애드리언 브로디가 기억에 남는 작품인데요. 유명하지 않아서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워낙에 충격적인 이야기라서... 스토리는 까먹었지만 시간여행을 과학이 아닌 영안실이라는 공간을 활용한 방법을 통해 미래의 사건을 해결하는 작품입니다. 결말이 해피엔딩이라 좋은 기억이 나네요.

    나비효과 2004년에 우선 개봉을 했고, 이 영화를 나중에 봤지만 더 재킷보다 훨씬 몰입감이 크고, 영화자체가 재밌어서 누구라도 추천드릴 수 있는 작품입니다. 참고로 시간여행 소재의 영화가 기억에 오래 남더라구요.

    론머맨이란 영화도 참 충격적인 영화로써 기억하네요. 90년대 영화인데 정말 착하지만 멍청했던 청년이 사이버 세계를 접하면서 똑똑해지고 결국엔 엔딩에 사이버 세계의 신이 되는 작품인데... 이 작품이 향후 다른 영화들에서도 종종 보이는 사이버 세계관으로 보여지더라구요.

    덴젤 워싱턴을 제일 처음 접한 작품이었습니다. 아이를 보호하는 경호원의 멋진 모습... 정말 지금까지 기억에 남아요.

    물론 스토리는 기억에서 가물가물하지만... 아이가 경호원을 크게 의지했던 장면은 기억에 남네요.

    데자뷰 이것도 덴젤 워싱턴 영화인데 이 영화는 정말 과학이 시간이란 되돌려 과거를 볼 수 있다면 사건을 막을 수 있을까? 하는 작품의 한 장르에서 정말 기억에 남는 작품입니다. 결말을 스포하지 않겠지만 저는 이거 여러 번 봐도 너무 멋진 작품이라서 추천드려요.

    트랜센턴스 조니 뎁이 찍은 영화입니다. 현재 AI가 지구를 지배한다면? 이라는 주제로 영화를 만든다면 이러한 작품이 우선적으로 선정되지 않을까 싶은 작품이죠. 조니 뎁의 연기와 진짜 같은 미래의 기술을 정말 잘 활용한 것이 아닐까 싶은 작품이죠. 제가 판타지를 좋아하다보니 결말을 보면서 정말 세상에 신이 있다면 새로운 인공신을 원치 않기 때문에 저런 암적인 존재들이 있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 개인적인 입장이었지만 매우 인상깊은 작품이었습니다.

    천녀유혼입니다. 서양 영화도 엄청나게 많이 기억나지만 동양의 영화하면 솔직히 이 귀신과 서생의 사랑이야기가 최고로 기억납니다. 장국영의 연기나 왕조현의 미모. 액션도 좋고. 딱 2탄까지만 재밌고, 그 다음 편은 안봐도 됩니다.

    의천도룡기 입니다. 이연걸 작품으로 많은 게 있지만 이 작품이 무협영화 중에서 최고로 저는 기억합니다. 2탄을 오매불망 기다렸지만 나온 2탄은 정말 1탄의 기대를 망쳐버려서... 아무래도 이후에 세대들에게는 괜찮을지 몰라도 1탄의 감동을 전달해주지 못하더라구요.

    이 외에도 글을 쓰다보니 머릿속에 엄청나게 작품들이 떠오르는데요. 진짜 오랜만에 재밌었네요.

  • 극장판 도라에몽 날아라 철인군단 추천해요. 그 영화를 처음 봤을 때 엉 엉 울었던 기억이 있어요. 노래도 좋습니다. 올햐 본 가장 인상깊은 영화는 너와 나 추천드려요 세월호 관련 영화입니다. 전체적 분위기가 아름답고 초중반 매우 지루합니다. 마지막 부분이 명장면이래서 꼭 참고 다 봤다가 헝헝헝 울었어요.

  • 어바웃타임이요!!!

    시간여행 영화인데 다 보고나면 '평범한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고민하게 되는 영화에요ㅠㅠㅠ

    이거 꼭 봐주세여어 여운이 길게 남는 영화에요.

    다 보면 내게 주어진 하루가 소중하게 느껴져요ㅠㅠㅠ

  • 딱히 영화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저는 애니만 봐서.... 애니라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애니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입니다 진짜 다 재밌으니 꼭 한번씩만 보고가세요~

  • 사운드오브뮤직 정말 추천해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좋은 영화예요ㅎㅎ

    인셉션, 레미제라블도 재밌어요

    한국 영화는 김씨표류기 추천합니다!

  • 어벤져스 엔드게임이요! 마블을 좋아했던지라 아직도 영화관에서 느꼈던 전율이 잊혀지지 않는것 같아여 ㅜㅜ

    러닝타임 생각도 안날정도로 시간 순삭이였던 마블의 띵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