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생아때 물먹이면 안된다는데 분유는되는데 물은 왜안되죠?
현재 신생아를 키우고있는데
물은 먹이면 안된다고 배웠어요
그런데 분유가루에 물을타서 주거든요?
근데 왜 물은 먹이면 안되는지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생아에게 물을 먹이지 말라는 이유는 신생아의 위가 아주 작고, 물을 먹이면 배가 불러서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생아는 물을 통해 전해질 불균형이 생길 수 있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분유는 물과 함께 조제되지만, 이는 신생아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사로,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따라서 분유는 문제 없지만, 순수한 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생아에게 생수나 기타 음료를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이는 신생아의 소화 시스템이 미숙하기 때문이다
신생아는 하루에 평균 8~12회 수유를 하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분을 섭취하게 된다.
아기가 물을 마시는 것은 6개월 이후에 점진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안전하다. 처음에는 소량의 물을 주며 아기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