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아버지가 심방세동 초기 증상을 보이시는데요. 검진 결과가 곧 나오는데, 생활습관부터 개선하셔야 할 것 같아서요. 음식부터 바꿔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식단을 구성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심방세동에 좋은음식은 주로 항염증, 항산화, 혈액 순환 촉진 등의 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1.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를 하루에 한 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연어, 참치, 고등어 등의 생선을 주 2~3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당근 등의 야채를 하루에 2~3컵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심장 쪽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신선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보다는 부드러운 생선 종류가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