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조신한콜리117
혹시 피곤을 풀어주는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명절에 바쁜 직업을 가지고 있다 보니 명절에 너무 힘듭니다! 이럴때 먹기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그렇다면 그음식의 어떤 영양소 때문에 피로가 덜 해지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피곤하시면 쉬는것이 제일 좋지만 그래도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과일 종류를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피곤을 풀어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아래에 나열을 해보겠습니다.
바나나: 칼륨이 풍부하여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
계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에너지 생성과 신진대사 원활에 도움
홍삼: 사포닌, 진세노사이드 등의 성분이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
우유: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 생성과 근육 회복에 도움
견과류: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 생성과 심혈관 건강에 도움
이러한 음식들은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며, 근육의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