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8.19
토마토를 먹을때 어떻게 먹는게 가장 영양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기사에서 보닌깐 토마토주스가 은근히 나트륨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던데 그럼 토마토는 어떻게 먹는게 가장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를 가장 영양 있게 먹는 방법은 그냥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더 좋게 먹는 방법은 익혀서 드시는 것이 훨씬 영양을 많이 흡수 하는 방법입니다
1. 신선한 토마토 선택: 신선한 토마토를 선택하여 구매하십시오. 색이 밝고 껍질이 탄력 있으며 상처나 부분이 부드럽지 않은 것을 선택하세요.
2. 가공하지 않은 형태로 섭취: 토마토를 신선한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토마토를 세척한 후 슬라이스하여 샐러드에 넣거나, 생으로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3. 요리에 활용: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소스, 스튜, 찌개,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올리브 오일과 함께: 토마토에 올리브 오일을 함께 섭취하면, 토마토의 항산화물질인 리코페인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5. 요리 시간 줄이기: 토마토를 오래 요리하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짧은 시간 동안 가열하거나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다양한 색상 활용: 빨간색 뿐만 아니라 노란색, 오렌지색 등 다양한 색상의 토마토도 섭취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7. 토마토 제품 주의: 토마토 제품을 선택할 때는 첨가된 설탕이나 나트륨 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첨가물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8. 자연 그대로 먹기: 토마토를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이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9. 간식으로 활용: 토마토를 슬라이스하여 간식으로 먹거나, 토마토와 치즈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다양한 음식과 조합: 토마토를 다양한 식재료와 조합하여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아보카도와 함께 먹거나 생선과 조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