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처음부터신뢰할수있는도롱뇽
인바디 체내 무기질 함량이 약간 높게 나올 때는 어떻게 하나요
인바디 측정했을 때, 체내 무기질 함량이 약간 높게 나오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어떤 식단 방법이나 관리 방법이 있나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내 무기질 함량이 높게 나올 때, 식단과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트륨 섭취 줄이기: 나트륨(소금)은 체내 무기질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가공식품과 짠 음식을 줄이고, 음식에 소금을 적게 사용하세요.
2. 칼륨 섭취 늘리기: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우므로 바나나, 감자, 시금치, 아보카도 등을 포함한 식단을 섭취하세요.
3.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셔 체내 무기질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균형 잡힌 식사: 신선한 채소, 과일, 통곡물, 단백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세요.
5. 전문의 상담: 체내 무기질 수치가 계속 높거나 불편함이 있는 경우,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체내 무기질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