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사과즙이나 양파즙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 사과즙이나 양파즙을 마시곤 하는데요 이런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즙들을 마시게 되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과즙과 양파즙은 각각 다양한 건강 효능을 지니고 있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유익할 수 있습니다. 사과즙은 비타민C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며, 식이섬유가 포함되ㅓ 있어 소화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으며,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반면에 양파즙은 퀘르세틴 성분 덕분에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기여하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소화 효소를 촉진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주스들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공급하고 체중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건강한 음료 선택으로 일상에서 활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즙이나 양파즙 등을 마시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당분함량이 높은 제품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과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돕지만, 가공 과정에서 당분이 많이 포함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양파즙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특유의 냄새와 자극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 적정량을 권장합니다. 즙보다는 과일과 채소를 직접 섭취하는 것이 더 영양가가 높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