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을받아야하는데나이가43입니다

어떤걸받는게나을까요 기본적인거만받을까요 위랑대장내시경은꼭또받아야하는걸까요

혹시나추천해주실게있으신가싶어이렇게질문을남겹ㆍㅂ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43세이시라면 기본적인 국가 검진 외에도 몸의 변화를 본격적으로 챙겨야할 중요한 시기랍니다. 위내시경은 40세부터 2년마다 국가암검진 항목에 포함되니, 지난 2년간 받지 않으셨다면 이번에 꼭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에반해 대장내시경은 국가 검진이 만 50세부터 시작되지만, 40대에 생애 첫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근래 검사에서 정상 소견을 받으셨거나 용종이 없었다면 3~5년 정도 건너뛰어도 괜찮으나, 한 번도 안 받으셨거나 가족력이 있으시다면 위내시경을 할 때 수면으로 한 번에 받으시는 것이 효율적이랍니다. 그리고 40대에게 흔한 지방간이나 담석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복부 초음파를 함께 추천해 드리면서, 여성분이시라면 유방촬영과 자궁경부암 검사도 놓치지 말고 챙겨주셔야 합니다.

    기본 피검사나 소변검사만으로는 장기 내부의 초기 질환을 발견하기 어려우니, 나이를 고려해서 내시경과 초음파 정도는 꼭 추가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에 항목을 고려하셔서 건강검진을 잘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