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색다른망둥어165
색다른망둥어16523.07.13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한달동안 놀고 먹고 하다보니 최근에 살이 10키로가 쪄서 이번에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천천히 줄여 나가는게 맞겠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일시적으로 살이 많이 찐 경우에는 간헐적 단식을 추천 드려 봅니다.
2주 정도 해서 체지방은 어느 정도 줄인 다음에
균형적인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면서 다이어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의지가 생기셨다면, 천천히 체중을 감소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지속적인 다이어트 를 추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목표 설정: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목표 체중을 설정하고 현실적인 목표 기간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긴 기간보다는 짧은 목표 기간을 설정하여 집중적으로 노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균형 잡힌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은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면서도 칼로리를 제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단백질과 같은 건강한 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포만감을 느끼지 않도록 작은 식사를 여러 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식사 일정과 식사의 양 조절: 식사 일정을 정해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를 건너뛰지 않고, 식사를 천천히 즐기며 자신의 포만감을 주의하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운동과 활동량: 다이어트에 운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조합하여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근육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걷기, 계단 이용 등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5.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을 돕는데 중요합니다. 물을 주로 섭취하며, 과일이나 채소에서도 수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개인의 몸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목표를 뚜렷히 설정하고, 꾸준하고 균형 잡힌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