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뒤에서 다른사람 험담하는 남자친구or여자친구 어떻게 생각하세요?

뒤에서 남을 험담하는 남자친구or여자친구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같이 공감해주고 화를 내주는걸로 인터넷에 자주 나오던데 이게 맞는걸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험담을 한다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구를 해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꼭 나쁘게 볼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은 그 사람한테 하고 싶은 말이나 불만이 있는데 직접 말하게 되면 갈등이 소지가 있기 때문에 뒤에서 한다는 것은 오히려 현명한 사람일 수도 있어요 근데 그 험담의 내용이 중요하겠죠 그 험담의 내용이 터무니 없다면 정말 그것은이 사람의 생각 구조 자체가 문제가 있는 거기 때문에 그런 사람은 좀 조심해야 됩니다 왜냐 나도 나중에 아무 잘못도 안 했는데 그 사람에게 험담드릴 수 있거든요

    채택된 답변
  • 만약 다른 사람을 험담하는데 그 내용이 정말 합당하다면 같이 공감해줄텐데요.

    그냥 그 사람이 마음에 안들거나 어이 없는 이유면 잘못되었다고 얘기해줄 거에요.

    사실 연인 사이에 무조건적인 공감을 해주는 게 맞다는 걸 알고는 있는데 성격상 너무 불편해요.

  • 뒤에서 다른 사람 험담을 하는 사람이 여자 친구이거나 남자 친구이면

    저라면 그런 사람과의 관계를 조기에 종료하고 다른 분을 찾아볼 거 같아요.

    그 뒷담화, 험담이 자기를 향해서도

    날라올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험담이 어떤 내용인지에 따라서 다를 것 같아요.

    그 사람에 대한 불만 사항이면 험담은 아니니 문제가 없을 것 같고

    아무 전후 사정 없이 상대의 성격이나 외모에 대해서 비난하는 말이면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거라면 불편하다고 말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뒷담, 험담하는 사람이라면 다른 자리에 가서는 이 사람에 대해 안 좋게 얘기하고, 또 다른 자리에 가서는 저 사람에 대해 안 좋게 얘기하고 다닐겁니다. 

    뒷담화 자체가 문제라기 보다, 그것은 그 사람이 사람을 바라보는 방식, 그리고 갈등을 해결하는 방식을 나타내기에 자신의 애인이 그런 사람이라면 충분히 걱정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가끔의 하소연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습관적 뒷담, 험담이 반복된다면 그 사람과의 신뢰, 그리고 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 연인사이라면 그래도 같이 공감해주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다른 사람을 험담하면 안된다고 따끔하게 충고한다면 어색한 기류가 생기면서 다툼의 발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남을 험담하는것은 잘못된 행동입니다.

    그러지 말라고 조용히 대화 나눠 보세요

    뭐든지 자꾸하면 습관이 되고 그게 인격이 되는겁니다.

    아닌건 아니라고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