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쿄쿄쿄큐쿄
목이 너무 아플 때 어떤것을 마시면 좋나요?
얼마전에 찬바람은 너무나도 많이 쐐서
목감기에 걸린거 같은데 목이 아플 때 어떤것을 마시면 좋으려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감기에 걸린 것 같을 때는 따뜻한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생강차나 꿀물이 목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좋으며 유자차나 레몬차도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찬 음료는 피하고, 너무 뜨겁지도 않은 온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목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최근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목이 아프신분들이 많네요
이럴때에는 배도라지를 추천드립니다.
기관지 노폐물 찌꺼기 염도 제거에 ㄷ도와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