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하락 전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밤에 라면 먹으면 정말 얼굴이 붓는 걸까요?
밤에 야식으로 라면을 자주 먹는데... 정말 다음 날 아침에 얼굴이 붓는 걸까요? ㅠㅠ 붓는다는 사람도 있고, 아니라는 사람도 있어서 너무 헷갈려요... 라면 국물 때문인지, 면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건지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붓는다면 어떻게 하면 덜 붓게 할 수 있을까요? 경험 있으신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관점에서 말씀드리면, 밤에 라면을 섭취했을 때 얼굴이 붓는 것은 일반적으로 라면에 다량 함유된 나트륨 때문입니다. 나트륨은 우리 몸이 수분을 붙잡아 두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특히 활동량이 적은 밤 시간이나 잠자는 동안에는 신장에서 나트륨과 함께 수분을 원활하게 배출하지 못하고 체내에 쌓아두게 됩니다. 이러한 수분 저류 현상이 눈가나 얼굴 등 부드러운 조직에 나타나 붓게 되는 것으로, 라면 중에서도 나트륨이 집중된 국물이 붓기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붓기를 줄이려면 라면 국물 섭취를 최소화하거나, 라면을 드신 후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여 나트륨 배출을 돕는 방법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라면을 먹으면 얼굴이 붓는 이유는 간단한데요
나트륨이 많아서 수분이 밖으로 배출이 안되면서 붓기가 발생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