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약세 전망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공복에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치명적일까요?
제가 평소에 빈속에 라면이나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공복일때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치명적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상태일때 밀가루를 먹게 된다 그러면 굉장히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는 치명적 입니다.
그리고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아침 식사 대용으로 자주 찾게되는 빵과 떡. 밀가루나 쌀가루 등으로 만든 빵과 떡은 먹기에도 간편하고 포만감도 높아 아침식사로 제격이지만 건강에는 전혀 이롭지 않습니다. 혈당 수치가 낮은 아침, 간밤에 공복이 된 위에 빵이나 떡이 섭취되면 영양분이 대체로 포도당으로 흡수되면서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고, 금방 허기를 느끼게 됩니다. 이는 결국 과식과 탄수화물 중독으로 이르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공복일 때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치명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당 급상승: 밀가루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는 성질이 있습니다. 공복일 때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여,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밀가루 음식은 위산을 많이 분비하게 합니다. 공복일 때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위산이 과다 분비되어,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 밀가루 음식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공복일 때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일 때 밀가루 음식을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 음식을 공복에 자주 섭취하게되면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소화가 잘 되지않기때문에
가끔 섭취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