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내과건강상담
모던한여새92
모던한여새9224.03.01
아프고 나서 영양제 안 먹으면 자주 어지러워요
나이
21
성별
여성
위염 걸리고 살 급격히 빠진 후로 식단을 아침:닭가슴살,꿀,양배추,계란2개먹고 점심을 밥 조금에 반찬 먹고 저녁으로 바나나 한 개, 감자 반 개 이런 식으로 하고 있는데 종합 영양제를 좀 복용하면 괜찮다가 끊고 2주정도 지나면 다시 어지럼증이 나타나요. 회복 불가능할까요? 그렇다고 음식 많이 먹기엔 아직 위염 현재진행중이라...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위염 후 식단 조절과 함께 체중 감소 및 어지럼증을 경험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이나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섭취하는 음식이 영양적으로 균형이 잡히지 않았다면,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종합 영양제 복용이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킨다면, 이는 특정 영양소가 부족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위염 상태에서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영양사나 의사의 도움을 받아 균형 잡힌 식단을 계획해 보세요. 영양제는 단기적인 해결책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식단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위염이 진행 중인 경우,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단 조절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남희성 의사입니다.
종합영양제는 비타민제인가요?
비타민을 보충했다고 어지러움이 없어지는게 정확한 기전을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작성자분이 그렇게 느끼신다면 영양제를 먹으시는게 맞겠습니다.
식사를 골고루 챙겨먹지 않는 상황에서는 비타민 보충이 필요하니까요.
위염이 좋아지고 나서 건강한 식사가 가능해지면 끊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