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온새****
2023. 02. 08. 06:44
안녕하세요. 요즘 변비에 걸려 화장실을 가기가 힘든데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경비가 많이 있으시다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드시는 것이 참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구마 자두,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2023. 02. 08. 18:2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그레이트푸드
우선 수분섭취가 줄어들면 배변활동이 저하되면서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 평균 성인기준 1.5~2L 정도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지방섭취를 제한하고 음식 섭취량의 감소로 인해 배변량이 줄어들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방울토마토, 양상추, (익은)바나나, 사과 등의 채소 및 과일,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 등을 식사에 포함시키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플레인 요거트를 곁들인 아침 식사를 한다면 배변활동에 더욱 도움될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34484 | 하이닥
2023. 02. 08. 06:5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아래 질문도 확인해보세요!
AI 추천
아직 추천 질문이 없습니다.
아래 질문도 확인해보세요!
AI 추천
아직 추천 질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