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매일 진통제 복용하는데 문제점....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불안장애

복용중인 약

안정제

뒷목통증으로 매일 한번 진통제를 먹어요 두번도 먹지만 1회 복용하려고 참아요 타이레놀/낙센 번갈아 복용하는데 명치가 아프면 알마겔도 먹어요 그래도 식후에 바로 먹고 있는데 안좋은걸 알지만... 정말 매일 복용이 크게 위험한가요? 심각해질수도 있는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아니요 괜찮습니다. 용량용법맞게 복용하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번 복용이면 적게 드시는 겁니다. 보통 진통효과를 위해서는 하루 3번 복용하는 약들입니다.

    아플때마다 1-2알씩 드시면 됩니다.

    뒷목통증은 근육긴장으로 인한 가능성이 높으므로, 근이완제 성분을 같이 드셔주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현재 말씀하신 약물들이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할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소염진통제는 장기복용시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걱정되신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시면서 진행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통증이 있다면 하루에 복용 가능한 용량 범위 안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매일 복용하게 되는 것은 원인이 해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계속된다면 진료를 보시고 증상에 맞게 약을 처방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마겔은 복용하게 되면 빈속에 식사나 다른 약과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진통제를 하루 한번 장기복용하게되면 위장장애도 생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심혈관계 쪽에도 영향이 있기는해서요. 자주 통증이 생긴다면 일단 진료를 보시고요. 마그네슘이 어쩌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크게 위험하다기 보다는 소염진통제(탁센)는 위점막 보호물질 생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위벽을 보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속이 자주 쓰리거나 위염 식도염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마겔로는 임시방편이니까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 안녕하세요.

    통증이 있어서 진통제를 복용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증상이 았다면 타이레놀이나 낙센을 복용 할 수 있겠습니다. 증상을 고려하여 드시면 되겠습니다. 낙센은 식사를 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마겔은 다른 약과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