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한베짱이251
기온이 떨어지니 배고픔이 더 심해지는 거 같은데 원래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지금은 기온이 많이 떨어져서 아침, 저녁으로 추위가 느껴지기도 하는데 평소 먹는 아침 식사를 하고 점심이 되기 전에 배고픔이 많이 느껴지는데 원래 그런가요? 더울 때는 전혀 이렇지 않았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체온을 유지하는데 에너지가 들기때문에 배고픔이 더욱 잘 느껴질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배고픔이 더 심해지는 현상은 일반적인 현상이며 추운 날씨에서 배고픔이 더 느껴지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체온 유지: 추운 날씨에서 몸은 체온을 유지하려고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이때, 몸은 열을 생성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고, 이로 인해 배고픔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2. 신진대사 증가: 추위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차가운 환경에서 몸이 열을 생성하기 위해 에너지를 더 사용하게 되므로, 이로 인해 배고픔을 더 자주 느끼게 됩니다.3. 호르몬 변화: 추운 날씨에서 배고픔을 조절하는 호르몬(예: 그렐린)의 변화가 있을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몸이 더 많은 음식을 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적인 반응으로, 겨울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신체가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4. 활동량 변화: 겨울에는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칼로리 소비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배고픔은 더 많이 느껴지게 되어, 상대적으로 더 자주 식사를 하거나 간식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결론:
기온이 떨어지면 신체는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고,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기 때문에 배고픔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생리적인 반응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식사량이나 간식의 선택에서 건강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