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금도유망한곰
콜레스테롤 변동성이 큰 경우, 치매 위험 얼마나 높아지나요??
기사를 봤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변동하는 경우 치매 위험이 60% 증가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변동성이 어떻게 치매 발병에 영향을 주는 건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의 변동성이 클 경우, 혈관 건강에 부담이 커져 뇌로 가는 혈류가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뇌 세포가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장기적으로 인지 기능이 저하되어 치매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의 급격한 변화는 염증 반응을 유발해 뇌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