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관리만 잘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저는 항상 운동할 때 식단관리가 제일 어려워서 보통 식단관리를 잘 하지 않는편이라서 다이어트를 잘 못하는데 식단관리만 잘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식단관리를 철저하게 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식단관리는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써, 올바른 식단을 유지하면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고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함께 식단관리를 병행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특히, 가공식품과 설탕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식단관리를 잘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