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녹차가 학생들에게 좋을까요? 나쁠까요?

녹차티를 찬물에 타서 먹는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녹차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중학생아이가 좋아하면 계속 먹여도 괜찮을지 궁금해서 올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적당히 마시는 건 괜찮을거같아요.

    염려하시는대로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서 조심스러우실텐데요. 특히나 성인이 아닌 중학생 미성년은 카페인에 더 민감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해요. 연하게 우린 1잔 정도는 괜찮지만 저녁, 밤시간에는 되도록 피하는게 좋고요. 혹시 평소 잠을 잘 못자거나 빈혈이 있다면 조심해야해요.

    아이가 좋아해서 마시게 하고싶지만, 녹차의 성분이 물처럼 수시로 마시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아침이나 점심때 하루 1잔 정도로 허용해주시고 녹차 속 탄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식후에 바로 마시는건 피해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7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아이가 녹차 좋아하면 가금은 괜찬다고 생각해요. 다만 카페인이 있으니 너무 자주 마시기보다는 하루 한잔 정도로 적당히 마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중학생이든 성인이든 카페인을 과하게 섭취한다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대학생들도 커피 마시면서 공부를 하니 중학생도 나이나 체중 등에 맞게 가끔씩 카페인 섭취를 하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