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 마시는 건 괜찮을거같아요.
염려하시는대로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서 조심스러우실텐데요. 특히나 성인이 아닌 중학생 미성년은 카페인에 더 민감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해요. 연하게 우린 1잔 정도는 괜찮지만 저녁, 밤시간에는 되도록 피하는게 좋고요. 혹시 평소 잠을 잘 못자거나 빈혈이 있다면 조심해야해요.
아이가 좋아해서 마시게 하고싶지만, 녹차의 성분이 물처럼 수시로 마시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아침이나 점심때 하루 1잔 정도로 허용해주시고 녹차 속 탄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식후에 바로 마시는건 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