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여행
끝까지촉촉한선비
유독 일본은 지진이 잦은 거 같은데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어제 밤에도 5이상 지진이 낫더라구요. 같은 아시아인데 일본만 지진이 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훤칠한돼지189
환태평양 조산대(불의 고리)가 조산운동(쉽게 설명해서 지각판과 지각판이 맞부딪치는 거)이 활발해서 지진이 잦아요
일본은 환태평양 조산대에 포함된 국가이면서 무려 4개의 지각판이 맞물린 경계에 있는 나라라 유독 지진이 많은 거구요
응원하기
이또한 지나가리
안녕하세요 이또한 지나가리 입니다
잦은 지진은 지역적인 영향이 제일 큽니다
일본은 불의고리 라인에 속해져 있는 나라로 그 라인에 속해진 국가들은 많은 지진을 겪고 있습니다.
따뜻한원앙279
일본의 지진이 잦은 이유는 일본의 영토는 지진대가 지나가는 자리이기 때문에
지구의 지각변동이 발생하면 가장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지진지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영향으로 인해서 지진과 더불어 쓰나미도 자주 발생하는 편이고
우리나라의 남부 지방쪽도 지진대의 영향을 받아서 1년에 지진이 꽤 발생하는 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