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본이 지진이 잦은 이유가 있을까요?

유독 일본은 지진이 잦은 거 같은데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어제 밤에도 5이상 지진이 낫더라구요. 같은 아시아인데 일본만 지진이 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환태평양 조산대(불의 고리)가 조산운동(쉽게 설명해서 지각판과 지각판이 맞부딪치는 거)이 활발해서 지진이 잦아요

    일본은 환태평양 조산대에 포함된 국가이면서 무려 4개의 지각판이 맞물린 경계에 있는 나라라 유독 지진이 많은 거구요

  • 안녕하세요 이또한 지나가리 입니다

    잦은 지진은 지역적인 영향이 제일 큽니다

    일본은 불의고리 라인에 속해져 있는 나라로 그 라인에 속해진 국가들은 많은 지진을 겪고 있습니다.

  • 일본의 지진이 잦은 이유는 일본의 영토는 지진대가 지나가는 자리이기 때문에

    지구의 지각변동이 발생하면 가장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지진지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영향으로 인해서 지진과 더불어 쓰나미도 자주 발생하는 편이고

    우리나라의 남부 지방쪽도 지진대의 영향을 받아서 1년에 지진이 꽤 발생하는 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