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을 때 식사 후, 물을 마시는 것이 좋나요?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습관적으로 바로 물을 마시는데요~!!!

지인이 별로 좋지 않다고 하던데...

밥을 먹을 바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지 않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소화 기능이 보통 수준이라면 식후 종이컵 1잔 정도의 물은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다만, 소화가 늘 안 좋거나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다면 밥 먹기 30분 전이나, 밥을 먹고 1~2시간 뒤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니 참고하셔서 드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

  • 저두 어디에서봤는데 식후 30분뒤에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실제로 지키기는 힘들더라구요. 뭐든 적당하면 나쁠건없으니 식후 물반컵정도는괜찮지 않을까요

  • 식사후 물을 마셔야 합니다.그게 좋아요.

    음식물 섭취시 자작운동 할때 아밀라제란 호르몬이 나웁니다

    소화에 좋아요.

    그러니까 식사를 하실때

    천천히 꼭꼭 씹어 드시고 그리고 물을드세요.

    그런게 건강이나 소화에 훨씬 좋은 겁니다

  • 상황에 타라 틀리거나 맞거나 할것 같습니다. 물은 가능한 많이. 먹는게 나을듯. 하고요. 밥을 적게. 먹었을때는 물을. 많이 .마시고 밥을. 많이. 먹엏을때는 저게. 먹는게. 낮지 않을가.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물 섭취는 소화기관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식사를 할 때 또는 식사후 바로 많은 물을 마시는것은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