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활달한거북이38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습관적으로 바로 물을 마시는데요~!!!
지인이 별로 좋지 않다고 하던데...
밥을 먹을 바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지 않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여전히완벽한보스
소화 기능이 보통 수준이라면 식후 종이컵 1잔 정도의 물은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다만, 소화가 늘 안 좋거나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다면 밥 먹기 30분 전이나, 밥을 먹고 1~2시간 뒤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니 참고하셔서 드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
응원하기
소통남
저두 어디에서봤는데 식후 30분뒤에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실제로 지키기는 힘들더라구요. 뭐든 적당하면 나쁠건없으니 식후 물반컵정도는괜찮지 않을까요
매일행복한딸기
식사후 물을 마셔야 합니다.그게 좋아요.
음식물 섭취시 자작운동 할때 아밀라제란 호르몬이 나웁니다
소화에 좋아요.
그러니까 식사를 하실때
천천히 꼭꼭 씹어 드시고 그리고 물을드세요.
그런게 건강이나 소화에 훨씬 좋은 겁니다
대체로빼어난탕수육
상황에 타라 틀리거나 맞거나 할것 같습니다. 물은 가능한 많이. 먹는게 나을듯. 하고요. 밥을 적게. 먹었을때는 물을. 많이 .마시고 밥을. 많이. 먹엏을때는 저게. 먹는게. 낮지 않을가. 싶습니다,
의로운뻐꾸기46
안녕하세요
물 섭취는 소화기관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식사를 할 때 또는 식사후 바로 많은 물을 마시는것은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