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현재 진로 결정을 못하고 있는 중학생 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중3입니다.

현재 저는 인천 계양구 쪽에 사는 학생인데요

제가 좋아하는것은 제과제빵, 영상촬영 및 편집인데

솔직히 제과제빵쪽으로 진로를 가고 싶습니다

어떤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가야 할까요..

솔직히 공부를 잘할 자신은 없습니다.. 내신, 수능을 잘봐서 대학을 가진 못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럼 특성화로 빠지세요!! 특성화는 학교마다 다르긴 하지만 제과제빵과나 식품 쪽으로 과가 있거든요!! 특성화는 취업 중심이라서 대학을 가기는 어렵기도 하고요! 공부보다는 자격증이나 실습을 더 많이 하기 때문에 고등학교는 특성화고등학교 추천할게요!! 예를 들면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에 조리과? 이런 식으로 찾아보면 제과제빵 하는 학교들이 많아요! 좋은 선택을 해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게요!!

    채택 보상으로 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중3이시라 하셨는데 케라톱스님

    좋아하는게 제과제빵 하고 영상편집이라고 하셨는데

    내가 좋아한다고 모든걸 잘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진로도 제과제빵쪽 가고싶다 하시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 아직 중학생이시다보니

    고민이 많을 시기입니다 !

    여러가지 빵 만들어보시고 나만의 레시피도 개발해보시고 제과제빵이 재밌으면 그길로 가시면서 자격증따시고 또 편집도 좋아 한다 하시니 촬영같은거해서 유튜브올리거나 블로그 올려서 빵만드는 법 가르치기 이런거도 한번 해보셔도 될듯합니다

    아님 요즘건강에 관심많으니 뭐 비건빵 만들기 촬영이라든지 등등 해보면 될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