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소극성 속모증 집에서 셀프제거 하는법은 없나요?ㅜ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속극성 속모증이 좀 심한편이라 거울보면 코에있는 털 밖에 안보여요ㅜㅜ 부모님은 티도 안난다고 걍 있어도 된다고 그러시는데 진짜 아닌거 같아요ㅜ 피부과는 비용이 좀 세서 학생인 제 용돈으론 안됍니다ㅜㅜ 집에서 셀프로 제거는 불가능한 건가요? 알려주세요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거울 볼 때마다 신경 쓰이면 정말 불편하죠. 충분히 이해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면, 코털 전용 트리머가 가장 안전합니다. 가위형이나 전동형 모두 있는데, 다이소나 올리브영에서 5천 원에서 1만 원대로 구할 수 있습니다. 코털은 비강 내 이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뿌리째 뽑는 건 권하지 않습니다. 모낭염이 생기거나 점막이 손상될 수 있거든요. 밖으로 보이는 부분만 트리밍하는 방식이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핀셋으로 뽑거나 왁싱은 코 안쪽 점막 특성상 감염 위험이 있어서 피하시는 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