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계란은 엄청먹어도 상관없나요???
계란을 많이먹으면 오히려 안좋다는 소리들이많은데 그냥 상관없이 엄청많이먹어도 상관이없는걸까요?? 아니면 적정 양이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계란은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하루 1~2개의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적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나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있는 경우, 계란 섭취량을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의 주성분은 단백질과 지방으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체중증가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