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뱃살을 빼려면
복근 운동보다 몸 전반적인 체지방을 줄이는 데 집중하셔야 해요! 뱃살만 선택적으로 빠지기는 어렵거든요
걷기, 러닝, 자전거 같은 유산소 운동을 주 4~5회, 30~60분 정도(빠르게 걷기만 해도 충분히 효과적) 해주세요
그 다음엔 전신 근력 운동을 병행해주세요
스쿼트, 런지, 푸쉬업, 플랭크 같은 맨몸 근력 운동으로 근육량을 올리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지방 감량에 도움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플랭크는 복부운동으로도 효과있으니 추천드려요)
또 운동만큼이나 중요한게 식습관인데 당분간 물을 제외한 술, 액상과당(탄산음료, 달달한 커피)과 야식을 줄이는게 좋아요!
매일 1시간 복근 운동하는 것보다 주 5회 40분 빠르게 걷고 식단을 조금 조절하는 것이 뱃살 감량에 훨씬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