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대 관망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작두콩(?)이라는것을 차로 해줘서 먹었는데 어디에 좋은가요?
작두콩인가 하는것을 차로 마시자고 아침에 가져왔는데
어디에 좋냐고 물어 보았더니 그냥 여러저기에 다 좋아 하고 그렇게만
이야기 했는데 어떠한 영양성분이 있고 어디에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작두콩차는 구수한 맛이 특징인데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환절기나 겨울에 자주 섭취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비염 및 호흡기 건강
작두콩차는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매우 효과적이에요.
작두콩차 효능에는 히스티딘과 카나바닌 성분이 염증을 억제하고 코막힘과 콧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2. 소화 기능 개선
작두콩차에는 콘카나발린A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위염과 같은 소화기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줘요. 또한, 장 기능을 개선해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에요.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차랍니다.
3. 다이어트
작두콩차 효능 중 하나는 지방 세포의 분화를 억제하고, 지방 대사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거예요.
4. 혈액순환 및 어혈 제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어혈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한 작두콩차 효능이에요. 작두콩차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들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5. 신장 기능 강화
작두콩차는 신장 기능을 높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요통, 혈뇨, 요로결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돼요. 특히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 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작두콩차 효능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