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반짝반짝
16:8단식중에 영양제, 생강차 섭취 시간
고도비만 당뇨전단계 30대 남자입니다.
최근 식전혈당이 높아 16:8단식을 하고있습니다..
PM12 ~ PM8 까지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먹고 있는 영양제와 말린생강,강황차를 마시고 있는데
이게 단식을 깨는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공복에 물, 소금 제외하고 먹는 모든 식품은 단식을 깨긴합니다. 그 단식 개념이 오토파지 효과를 극대화 하려는 목적에서 시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세포청소와 자가포식 효과를 누릴려면 최소 16시간이나 24시간 이상 물, 소금만으로 지내셔야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 처럼 체중, 체지방 조절, 대사 개선목적으로는 괜찮아요. 현재 드시고 있는 영양제와 차는 칼로리가 미미하게 있지만 단식으로 인한 글리코겐과 지방 대사에 방해를 하진 않으니 꾸준히 드셔도 됩니다.
다만 염려되는건 생강과 강황차에 감미료나 당이 함량이 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시고 아니라면 그냥 드시길 바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제와 생강·강황차가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 단식을 크게 깨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영양제나 생강차가 인슐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어 공복혈당에 영향 줄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식사 시간 내 섭취하는 것이 16:8 단식 효과 유지에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제나 생강, 강황차에 당분이 없으면 단식엔 큰 영향을 주진 않아요
단 칼로리가 높거나 첨가물 많은건 피하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