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Leebm9

Leebm9

채택률 높음

매운거 잘먹고 싶습니다,잘먹는 방법이 있나요?

매운 음식을 잘못먹는데 잘먹고 싶은데

매운 음식을 잘 먹는 방법이 있으면 공유해서 알려주세요,저는 마라탕이 못먹겠어요 너무 얼얼하게 느껴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매운 음식을 차근차근 잘 드시고 싶으시다면 음식의 온도부터 낮춰보시길 바랄게요! 뜨거운 온도는 매운 통증을 세포 수준에서 훨씬 강하게 전달해서, 앞접시에 덜어서 완전하게 식혀서 드시는 것만으로도 매운맛은 확 줄어들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유제품, 단맛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매운 성분은 지용성이라 물보다는 지방에 잘 녹습니다. 마라탕을 드시기 전이나 도중에 우유, 요플레, 쿨피스같은 유제품을 드시면 혀에 보호막을 씌워서 통증을 줄여주게 됩니다. 마라탕 소스에 달콤한 땅콩소스(마장)를 충분히 섞으시거나 단무지를 챙겨주시는 것도 뇌가 느끼는 통증 싸인을 분산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매운맛은 맛이 아닌 통증이라서 자주 접할수록 뇌와 혀가 적응을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어 마라탕에서 낮은 단계인 백탕이나 0.5단계 부터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땅콩소스를 충분히 찍어서 천천히 드시면서 조금씩 단계를 올려가다보면 점점 얼얼한 마라맛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9.1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