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밤에 먹기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일특성상 4시에 밥을 먹는데요
10시에 퇴근하고 오면 배가 엄청 고픕니다
특히 과자나 빵이 더 땡겨서 먹고 후회하는 적이 많습니다
자기전에 건강하게 배를 채울 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
강형봉 영양전문가
국기연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밤에 먹어도 부담이 없는 음식은 카모마일 차, 체리, 따뜻한 우유, 양상추/상추, 메밀, 바나나, 키위, 칡, 호두, 아몬드, 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취침 전에 먹는 음식은 잠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탄수화물은 혈당을 일시적으로 올려주어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져 깨어있는 상태로 잠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침 전에는 감자, 쌀, 국수, 빵 등 단순한 탄수화물을 포함한 음식을 적당한 양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 알코올, 담배는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므로 취침 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음식, 음료는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침 전에는 따뜻한 음식, 음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