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침착한오징어101
침착한오징어10124.04.07
비타민이 면역력에 영향을 주나요?
종합 비타민을 매일 꾸준히 먹으면 감기같은거에 덜 걸릴수있을까요? 평소에 감기에 너무 자주 걸려서 고민이네요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비타민은 면역력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E 등은 면역 시스템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면역세포의 활동을 촉진합니다. 비타민 D는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서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며, 비타민 E는 세포막을 보호하여 면역 시스템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B,C등이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부족하지않게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비타민은 면역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비타민 A, C, D, E, B6은 각각 면역 체계의 여러 기능을 지원합니다. 종합 비타민 섭취는 감기 같은 질병에 걸릴 가능성을 줄일 수 있지만 완전한 예방은 아닙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단, 스트레스 관리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면역력이 약화된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비타민 같은 경우 많이 드시게 되면 감기 면역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 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