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향기로운뿔영양26
마카가루 효능과 갑상선항진에 먹어도 되는지?알려주세요
면역증진에 좋다고 하는데 먹어도 해가 안될까요?
항진이 있다보니 뭐든지 조심스럽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항산화 효과
마카, 특히 블랙 마카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2018년의 연구에 따르면 다른 색상의 마카보다 높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정자 생산 증진
동물 실험에서 마카 가루는 정자의 수와 활동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서 마카를 전통적으로 사용해온 원주민 사이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3) 대사 증진
마카는 체내 포도당 대사를 조절하여 대사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뇌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주요 원천인 포도당의 활용을 개선함으로써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합니다.
4) 여성 건강 지원
마카는 여성의 생리 불순 및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주며, 호르몬 균형을 조정하는 데 유익합니다.
5) 피로 회복
풍부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들이 흔히 겪는 피로감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마카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일부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은 마카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