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와우와우위
아이들에게는 가공치즈도 좋지 않은 음식인가요?
그래도 왠지 치즈하면 우유로 만든 것이어서 건강에 좋을 것 같던데
가공 치즈는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그냥 자연산 치즈는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가공치즈와 자연치즈는 차이가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어요
그런데 둘다 건강에 대한 차이는 가공치즈가 더 좋을수도 있어요
가공치즈에는 자연치즈에 영양성분을 더해서 만들어 지는 경우도 많아서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발효유제품인 치즈는 적당량 섭취하면 칼슘 보충에 좋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