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메추리240
여름을 이길수 있는 시원하고 맛있는 건강식 있을까요?
신선한 야채나 과일 그리고 면등 무겁지 않고 산뜻한 재료로 건강으루지킬수 있는 요리나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요리법까지 알려주시면 성은이 망극하겠사옵니다. ㅋㅋ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름철 더위를 날리기 위한 시원하고 맛있는 건강식으로는 오이냉국, 콩국수, 열무냉국 등의 냉국과 과일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 같은 샐러드 종류, 메밀국수, 소바 등의 면 요리, 그리고 냉채와 월남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사용하여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는 것도 추천드리며, 탄산음료 대신하여 물이나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신선한 재료를 활용하여 간단하면서도 자신만의 건강한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미역오이냉국
첫 번째 추천 음식은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확 살려줄 미역오이냉국이에요. 미역, 오이에 식초를 넣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미역오이냉국’은 여름철 건강식 중 하나에요.
2. 메밀국수
시원한 메밀국수도 빼놓을 수 없죠! 예로부터 메밀은 여름철 몸에 쌓여있던 열기와 습기를 빼주는 음식으로 사랑받아 왔는데요. 동의보감에는 메밀이 비장과 위장의 습기와 열기를 없애주며 소화가 잘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묵은 체기가 내려간다고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
3.수박 화채
수박 화채는 수박을 포함한 여러 과일과 사이다를 섞어 만든 시원한 디저트입니다.
1. 재료: 수박, 사이다, 설탕, 과일(바나나, 딸기, 포도 등), 얼음
2. 수박 준비: 수박을 반으로 잘라 속을 파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과일 준비: 다른 과일들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4. 완성: 큰 그릇에 수박과 과일을 넣고 사이다를 부어 섞는다. 필요하면 설탕을 약간 추가해 단맛을 조절한다.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즐긴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