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7.05
다리 뼈가 부러졌는데 회복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다리 골절로 철심박고 회복 중에 있는데 골절 회복에 좋은 음식을 알고 싶습니다. 곰탕이나 삼계탕처럼 푹 고아서 먹는 음식이 뼈에 좋은가요? 빨리 회복하고싶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빨리 나으시길 바랍니다. 뼈를 빨리 회복하기 위해서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드셔야 하는데 우유나 멸치 치즈 굴 조개가 좋으며
브로콜리나 시금치 콩 두부 고구마 연어도 좋은 효과가 있을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리 골절 회복을 위해 영양소가 풍부하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재료 중에서, 닭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12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골절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생선류 중에서는 연어, 참치, 송어 등의 어류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뼈 건강을 지원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는, 브로콜리, 양배추 등과 같은 채소도 칼슘과 비타민 K를 제공하여 뼈 건강에 이롭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들도 염증을 감소시키고 조직 재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음식으로는, 곰탕이나 삼계탕과 같이 푹 고아서 먹는 음식은 콜라겐과 함께 뼈, 연골, 힘줄 등의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사 시에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