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겨울에 자동차 시동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보면 겨울에 자동차 시동을 주행하다가 끄기 전에 한참 이따끄던대요 이런 경우에는 왜 그런건가요 연비를 아끼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뜻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의로운흑로39012입니다.

      말씀하시는것은 운전 후 후열이라는 것으로

      운전으로 인한 엔진의 열을 식히는 겁니다.

      스포츠카처럼 고출력의 차는 그러한 후열이 필요하나

      일반 차는 안해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철마산3입니다.

      겨울철 자동차 시동은 줄발전 예열을 많이 했었는데

      요즈음 차량성능이 좋이지고 지하에 주차되에있어 짧 은시간 예열 하면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