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생 당근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무지 노력중인데요. 그래서 요즘 생당근을 먹으면 포만감도 오고 좋더라구요.
생당근도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줄 수 있지만
당근에는 지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기름에 익혀먹는것이 좋습니다
생단근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A, C, 칼륨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건강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간식, 샐러드, 주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생당근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포만감을 주면서도 영양소가 많아 건강에도 유익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