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NoTouch
저는 라면을 너무 좋아해서 2틀에 1번씩은 꼭 라면을 먹는 것 같습니다.
라면을 많이 먹는 다고 하면... 몸이 상한다느니... 건강이 나빠진다느니.. 등등.. 안쓰럽게 생각하는 주변 지인들이 많은데요...
솔직히 밥을 먹어도 반찬 1~2가지와 밥을 먹지.. 많이 차려 먹기는 쉽지 않은데요...
밥에 물을 말아먹는 것보다 라면을 먹는 게 더 안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유탕면으로 포화지방함량이 높고 주성분이 탄수화물이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 라면은
일반적으로 나트륨과
지방이 많아 자주 섭취할 경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지만, 밥에 물을 말아 먹는 것보다는 영양소가 더 다양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과 균형 잡힌 식사를 고려한다면 라면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나, 과도한 섭취는 피하고 채소나 단백질을 추가하여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편향된 영양소 섭취는 장기적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