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사막위의오아시스
콩 두부이외에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음식은?
안녕하세요.
콩과 두부는 대표적인 단백질식품이어서 베제테리안들이 특히 많이 찾는다고 하던데요. 이외에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음식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콩과 두부 외에도 병아리콩, 렌틸콩, 퀴노아, 견과류, 치아씨드, 귀리, 해조류 등이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음식입니다.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조합해 섭취하면 필수 아미노산을 균형 있게 보충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바와 같이 콩과(렌틸콩, 강낭콩, 팥, 대두등등)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많습니다. 그 외에 호두, 아모두, 잣 등에서도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콩과 두부 외에도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음식으로는 퀴노아, 아몬드, 치아씨드, 해바라기씨 등이 있습니다. 퀴노아는 완전 단백질로 알려져 있어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아몬드와 치아씨드는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으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위와 같은 식품들을 통해 채식주의자들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