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시장 불확실성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다이어트와 건강에 상관 없는 거였나요..?
그 유튜브,sns에 보니까 아이스 군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식사대용으로 다른 음식들과 같이 드시는 분들을 보았는데 군고구마가 건강에 안 좋고 혈당을 급격히 올린다는 이야기에 잘 안 먹었는데 상관 없는 거였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섭취 방법과 빈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아이스 군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방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A, C, E, 칼륨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 피부 건강 개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가능성과 혈당 조절에 주의가 필요하며, 과도한 섭취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하고, 조리 방법에 주의하며, 다양한 반찬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 주의를 기울이고, 당뇨병 환자는 특히 식후 혈당 측정을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칼로리는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