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기침이 날 때 찬 음식을 먹으면 안 되나요?
잔기침이 조금씩 나는데요. 시원한 음료수를 좋아하는데 마셔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찬 음식이 기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침이나 목이 따겁거나 할 때에 아이스크림이나 찬물을 마시면 괜찮을 것이라는 통념이 있습니다.
순간적인 통증은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찬 음식이나 음료수, 물을 섭취하고 나면 식도를 따라서 들어가는데, 이 때 혈관들이 순간적으로 수축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놀란다"라고 볼 수 있지요.
병원에서 감기에 걸리거나 목이 아프면 찬물보다는 따스한 물을 자주 마시라고 합니다.
잔기침 빨리 나으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찬 음식과 음료는 목을 자극하게 하여 기침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잔기침이 날때에는 찬 음식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듯한 음식을 위주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